사찰을 찾는 시민과 불자들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찰에 대한 호감을 높이기 위한 친절 마인드 교육이 실시됐습니다.

조계종 제25교구본사이자 수도권의 천년고찰 남양주 봉선사는 지난 13일 오후 경내 청풍루에서 종무원과 스님들,신도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친절 마인드 교육 ‘봉선사 친절온도 1도 높이기’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교육에서는 남원선 고객만족 전문 강사가 실습과 시각 자료 등을 통해 신도들 맞이와 배웅,미소짓기와 인사하는 방법,친절한 목소리 연출법 등을 소개했습니다.

봉선사 주지 초격스님은 “사찰이 아무리 정적인 수행공간이라고 해도 친절 마인드 서비스 정신을 가져야 한다”며 “내가 존중받으려면 내가 먼저 남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 바로 서비스 정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도피안 봉선사 신도회장은 “항상 진심을 담아서 사람을 대하고 반가운 마음으로 손님과 신도들을 반기면 그것이 곧 봉선사를 대표하는 이미지가 될 것”이라며 “친절 마인드 교육을 신도회 임원 교육으로 편성해 좀 더 밝은 수행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